숨이차고 가슴이 답답하며 목 어깨 통증이 있는경우 경우 담음이 원인입니다.

최고관리자 0 1,051

 

주부 이모씨 (45)은 고민이 많다. 자주 두통이 오고 피곤하고 어지럽다. 가끔씩 가만히 있어도 가슴이 두근거리고 배에서 장명음도 자주 난다. 손발이 붓고 자주 저린 증상이 있어서 병원에 가서 검사를 해도 딱히 이상 소견도 발견되지 않는다고 호소를 하셨습니다.

 

한방으로 복잡한 증상을 치료가 가능할지 반신반의하며 내원을 하셨습니다.

 

진찰 결과 병의 원인을 담음(痰飮)으로 인한 문제임을 발견 했습니다.

담음이란 몸에 있는 물이 탁해지는 현상을 말한다. 즉 몸의 맑은 체액이 식생활을 잘못하거나 스트레스를 너무 받으면 가래처럼 걸쭉해져서 인체의 순환을 방해하여 여러 가지 질환이 됩니다.

 

그러면, 담음의 증상은 어떤 것이 있을까? 담음은 3가지의 특징적인 증상과 2가지의 부가증상을 가지고 있다.

 

경계, 단기, 현훈 이라는 증상이 있습니다.

1)경계란 갑자기 이유 없이 심장이 두근거리며 불안한 증상을 말합니다.

2)단기란 한숨이 자주 나오고 숨이 차는 등의 증상을 말합니다.

3)현훈이란 어지러움 증상을 말합니다.

보통 이중 2가지만 증상이 있어도 담음이 있다고 본다. 또한 2가지 부가증상은 장명 즉 배에서 꼬르륵 물소리가 나는 증상과 몸살 같은 통증을 수반합니다. 또한 눈 떨림, 안면경련, 이명 근육의 떨림도 원인이 담음이고 만성적인 목과 어깨의 통증도 담음의 적체가 심해서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한의원에 내원 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고 침, 부항, 뜸 치료 등 다양한 한방치료를 통해 기혈순환을 개선하여 근본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330b61c632ed337e79470fef08bd5502_1458236

 

 

위장의 담음(痰飮)’을 내려주는 대표적인 약재로는 율무차생강차’, ‘상지차’, ‘진피차등이 있으며 물 대신 수시로 마시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짐으로써 차츰 증상이 호전되는데 도움이 됩니다.

 

 

730 S. Western ave #107 Los Angeles CA90005

ACUMG.COM | TEL :213-260-100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