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날씨에 여드름때문에 더욱 힘들때는?

최고관리자 0 820

여드름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무더운 여름을 나기가 힘들다. 더운 날씨로 인해서 염증성여드름이나 화농성여드름이 더욱더 활성화되어 자주 여드름 문제가 발생되기 때문이다. 여드름을 예방법하기 위해서는 체온과 피부습도유지가 중요한데 여름에는 이를 지키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여름철이면 한의원에 내원하는 여드름환자들도 다른 계절에 비해 30~40%는 많아진다.

또한 소화기, 자궁, 방광 장부의 기능이 저하되면 입주변 여드름과 볼 여드름, 턱 여드름이 생기게 된다. 특히 20세 이후에는 노화가 시작되고 재생력이 떨어지며 성인여드름은 흉터가 쉽게 남는 턱 여드름과 목 여드름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흉터와 자국이 남지 않도록 피부관리와 재발방지를 함께 병행해야 한다.

세심한 진단 후 개인의 체질과 상태를 고려한 탕약과 환약 처방을 통해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몸의 불균형과 순환 장애를 본질적으로 치료하는 동시에 미세침, 한방요법 등의 여드름 흉터 제거 시술법을 겸함으로써 안팎으로 피부를 빠르게 회복 시키는게 중요하다.

단순히 집에서 혼자 여드름을 짜는 것 보다 근본적인 치료를 하는 한의원에 상담을 하여 본인 체질별 맞춤 치료가 필요하다.

 

부위별 만춤 한방차 요법(한방차의 복용은 여드름 예방법으로 생각해야 하며, 여드름 치료법으로 오용해서는 안 된다.)

 

1)이마 여드름은 심장의 열로 인한 원인이다.

> 이런 경우 대추차를 권장한다.

2)왼쪽 볼 부분에 뾰루지가 자주 나는 것은 간이나 쓸개에 열이 원인이다

> 이런 경우 국화차를 권장한다.

3)오른쪽 볼에 뾰루지가 자주 나면 폐에 이상이 원인이다.

> 이런 경우 삼백초차나 어성초차를 권장한다.

4)턱이나 입 주변에 여드름이 생긴다면 신장이나 자궁의 문제이다

> 이런 경우 당귀차를 권장한다. 

Comments